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피셜]'철기둥' 김민재! 발롱도르 22위! 올 시즌 센터백 중 최고 순위

by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철기둥'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발롱도르 22위에 올랐다.

'프랑스 풋볼'이 창설한 발롱도르는 매년 시상식이 열릴 때마다 그 시즌 발롱도르 순위를 공개한다. 시상식 시작에 앞서 30위부터 발롱도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시상식은 현지 시간으로 밤 9시 프랑스 팔에서 열린다.

올 시즌 아시안 출신 선수 중 유일한 후보였던 김민재는 22위에 올랐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 입단했다. 완벽한 수비력을 선보이면서 나폴리를 33년만의 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김민재는 시즌 베스트 수비수, 올해의 팀 등에 선정됐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이같은 활약에 발롱도르는 김민재를 후보로 지명했다. 한국 선수로서는 역대 네번째 발롱도르 후보가 됐다. 설기현(2002년, 안더레흐트), 박지성(2005년, 맨유) 손흥민(2019년, 2022년, 토트넘) 다음이다.

김민재의 22위 등극은 의미가 깊다. 25위 요수코 그바르디올과 30위 후벵 디아스(이상 맨시티)를 모두 제치고 센터백 가운데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즉 세계 최고의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