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 계속 어린 선수들과 얘기도 많이 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어떻게 헤쳐 나가야 될까를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생각했다"면서 " 결국 이렇게 경험 있는 선수들도, 능력 있는 선수들이 돌아오며서 팀원들이 받는 시너지 효과는 분명히 엄청 크고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리그 3연승 축하합니다. 베테랑 선수들이 맹활약했고요. 특히 손흥민 선수가 2도움하면서 그 선봉에 섰습니다.
Advertisement
-그동안 손흥민 선수 홀로 고군분투했어요. 이제 선수들이 많이 돌아와서 도움이 된 거 같은데요.
Advertisement
며칠 뒤면 몇몇 선수들도 더 돌아올 텐데요. 더 좋은 좀 밝은 분위기 또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복귀해서 팀을 좀 도와줄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 저희가 해야 되는 것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선수들이 매 훈련 매 경기장에서 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듯이 그날 경기에서도 정말 모든 것을 다 쏟아부어야 저희가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라고 생각해요. 한 경기 이제 막 끝났어요. 오늘은 좋아해도 되지만 너무 신나고 들뜨게 행동 하는 것보다 매 순간 겸손하게 받아들이면서 경기를 잘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경기가 많았어요. 최근에는 일주일 간격으로 경기가 있어서 도움이 된 거 같은데요.
제가 시즌 하기 전에도 벌써 분명히 얘기했지만 저희는 퀄리티 있는 게임을 원한다고 했는데요. 그 마음은 변함이 없는 것 같아요. 모든 선수들에게 몸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저희뿐만 아니라 많은 팀에 부상이 많잖아요. 그런 것들은 결국 경기 수가 많고 이동도 많고, 이런 것들 때문에 선수들이 피로를 많이 느끼고있어요. 선수들은 할 수 있는 선에서 정말 최선을 다하는 것 같아요.
-2개 도움을 하면서 시즌 전체 10골-10도움을 기록, 텐텐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승리도 했지만 개인 기록도 세웠습니다.
저한테 개인 기록은 뭐 매순간 저를 발전시켜주는 동기부여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매순간 배고프고요. 오늘 어시스트로 인해서 더 많은 분들이 경기에 만족해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더 하고 싶고요. 더 직접적인 골도 기록하고 싶은 마음은 정말 변함이 없어요. 그런 와중에서도 팀이 승리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어서 넘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또 많은 골들, 많은 어시트, 또 팀 팀원들한테 도움이 되는 행동들, 플레이들로 많은 축구 팬분들한테 즐거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