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출연하시게 됐는데요, 출연을 결정하신 이유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dvertisement
2. '티처스'에서 본인이 책임지고 있는 캐릭터를 한 단어로 정리하면 무엇인가요? 이번 시즌2에서 보여줄 매력 포인트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dvertisement
3. 이제는 워낙 친해지셔서 가족 같은 케미가 생기는 것 같은데요, 정승제&조정식 선생님과 본인의 케미스트리는 어떤가요?
Advertisement
4, 윤혜정 선생님이 새롭게 합류하셨어요. 뉴티처의 첫인상은 어떠셨나요? 녹화 후 예상했던 첫인상과 같으셨나요? 다른 모습이 있었다면 어떤 점이 달랐나요?
- 티벤저스의 케미는 완벽하죠. 정승제X조정식 선생님, 이제 거의 둘은 아웅다웅 형제 같은 케미가 있어요. 윤혜정 선생님은 형제, 자매 많은 집에 있는 똑 부러진 여자 형제 같은 느낌이에요. 둘째 누나 같은데 여기저기 치우치지 않고, 똑 부러지고 자기 일 똑바로 하는 아주 깍쟁이 같은 느낌이에요.
6. 시즌1을 통틀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학생은 누구인가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내 스타일이 아니다', '문제가 매력적이지 않다'는 등의 온갖 핑계를 찾는 도전학생이 있었어요. 공부 하나를 하면 핑계가 10가지인 학생이었는데, 그 친구 핑계가 너무 많아서 그때는 제가 학생 편을 못 들겠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티벤저스한테 많이 혼났는데, 결국은 성적도 눈에 띄게 올랐고 못된 핑계 대는 버릇들을 다 고치는 모습들을 보면서 사람 자체가 개조된 느낌...그 학생이 제일 기억납니다.
7. 공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오셨는지, 또 '티처스'에 출연한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어떤 건가요?
- 제가 수험생일 때, 공부는 정말 해야만 하는 의무 당위 대상이었죠.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 해야 되고 이해가 안 가도 억지로 외워야 되는, 정말 그냥 재미가 하나도 없었던, 극복해야 할 과제였어요. 제가 고3 때 정승제&조정식 선생님을 만났다면 원하는 대학을 더 빨리 갈 수 있지 않았을까 항상 이야기해요. 두 분 다 개념을 먼저 확실하게 머릿속에 각인을 시키고 나서 문제 풀이로 들어가게 하거든요. 이게 참 되게 대단히 당연한 얘기 같은데, 제가 고3 때는 그렇게 공부를 못 했어요. 선행을 너무 많이 했고 소화도 못 하면서 그냥 예습만 많이 해 가지고 공부에 질려버린 상태였는데, 두 분 다 '무리한 선행보다는 착실한 현행이 낫다' 주의거든요. 그래서 이 두 분을 만나서 차근차근 개념을 쌓아 올렸다면 재수하지 않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고백하건대 공부에 흥미를 가져본 적이 없었는데, '티처스' 선생님을 진작에 만났다면 공부 자체에 굉장히 흥미를 느끼지 않았을까 싶어요. 공부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어서 인생이 많이 달라졌을 것 같아요.
8. 본인의 수험생활 시절 국·영·수·입시 완전체 '티벤저스' 정승제X조정식X윤혜정X미미미누를 만났다면 본인의 인생이 어떻게 달라졌을 것 같은가요?
- 일단 재수 안 했을 거예요. 미미미누는 근거 없이 상처를 주거나 희망고문을 하는 스타일이 아니에요. 가능치를 예상하고 갈 수 있는 대학들을 쫙 선별해주니까요. 그래서 '티벤저스'와 함께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미미미누와 함께 소신 지원+약간의 희망 섞인 지원을 했다면 재수를 안했을 거예요. 그리고 무작정 학교 브랜드만 보고 가는 게 아니라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도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까지 생각해서, 내 미래를 위한 선택을 했을 것 같아요. 미미미누는 단지 대학 진학에만 도움을 주는 멘토가 아니라 앞으로 삶의 진로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그런 훌륭한 '입시 전략 멘토'에요. 훨씬 큰 도움을 받고 인생이 아예 달라졌겠죠.
9. 시즌2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져 가는 가운데, 학생, 학부모, 시청자분들께 꼭 봐야만 하는 관전 포인트 뽑아주시면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시즌2에서는 도전학생 한 명만을 위한 방송이 아니라, 각 학년에 맞는 일반론적인 조언을 많이 선보입니다. '저 학생만 좋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해당 학년인 시청자분들은 꿀팁을 얻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입시 전략 방침들을 아주 쉽게 알 수 있으실 거예요. 이건 약간 스포인데, 이미 대학에 들어간 도전학생, 최연소 도전학생도 나옵니다. 학생 유형이 다양해졌고, 국어 선생님도 들어오셔서 훨씬 더 내용이 알차졌습니다. 꼭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3MC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 그리고 국·영·수·입시 완전체 '티벤저스' 정승제X조정식X윤혜정X미미미누와 함께 돌아오는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는 5월 4일 일요일 저녁 7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재혼' 이다은 母, 뼈 있는 한마디 "남기가 많이 노력하고 사네" -
[SC이슈] “설 끝나고 소환” 박나래, 건강 이유로 미룬 경찰 출석 재개한다 -
전원주, 며느리와 실랑이 끝 대청소..유통기한 10년 식품→300리터 쓰레기 '발칵' -
'교통사고 연출 논란' 황보라, 차 방전돼 주차장에 갇혔다 "움직이질 못해" -
'최현석 딸' 최연수, 임신 중 뽐낸 수영복 자태..괌 태교여행 근황 -
'혼전임신' 28기 정숙♥상철, 혼인신고 중 화재로 긴급 대피 "하늘이 막는 건가" -
오연수, 군대까지 다녀온 아들 떠올리며 울컥 "눈부신 시간은 10살까지" -
남보라, 출산 앞두고 경사…母 사업 대박에 활짝 "13남매 키운 손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