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나트랑 호텔&스파가 로베르토 피나(Roberto Pinna)를 신임 F&B(Food & Beverage)디렉터로 공식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호텔 F&B운영 변화와 함께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확대를 위한 인재 영입이다.
쉐라톤 나트랑 호텔&스파에 따르면 로베르토 피나는 F&B전문가를 넘어, 스토리텔러이자 미식 큐레이터로 불린다. 사르데냐 해안부터 동남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권에서 활동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만족을 이끄는 F&B 콘셉트를 기획했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조호 바루에서 F&B 부서를 총괄하며 매출 목표 초과 달성과 함께 높은 고객 만족도를 견인했고 아쿠아리움 사르디니아, 로즈우드 줌바이 베이, 샹그릴라 말레이시아, 힐튼 방콕 등 세계 유수 호텔에서 요리 및 서비스 부분을 이끌었다. 특히 2017년에 '산 펠레그리노 아쿠아 파나'가 선정한 동남아시아 10대 셰프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리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기도 했다.
로베르토 피나는 쉐라톤 나트랑 호텔&스파 내 레스토랑 및 이벤트 공간의 모든 F&B 운영을 총괄하게 되며, 창의적인 메뉴 개발, 지속 가능한 식재료 사용, 지역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식사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는 "음식은 사람을 연결하고, 이야기를 전하며, 추억을 만들어주는 호텔의 중요한 일부라고 생각한다"며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식 여정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