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도네시아 브라보 아레나, ㈜호각과 AI미디어서비스 구축 계약

by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브라보 아레나가 인도네시아 최초로 AI 미디어서비스를 구축한다.

인도네시아 발리에 위치한 브라보 아레나는 62m x 57m의 미니 축구장 1면과 패들구장 3면을 보유한 새로운 스포츠시설이다. 브라보 아레나는 6일 춘천국제유소년축구대회가 열리고 있는 춘천에어돔에서 ㈜호각과 계약을 체결했다.

브라보 아레나 회원을 대상으로 발리 현지구장에서 진행되는 경기 및 교육 훈련을 AI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포착'을 통해, 실시간 중계 등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회원과 회원가족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브라보 아레나는 12월부터 발리에서 첫 AI미디어서비스를 시작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부터 인도네시아 전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호 브라보 아레나 대표는 "최근 핵심 키워드가 된 AI미디어서비스(포착)를 인도네시아 최초로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브라보 아레나의 회원 및 회원가족들 만이 누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에 의미가 크고, 더 나아가 AI 신기술을 통해 인도네시아 스포츠의 발전에도 기여 하고 싶다"고 밝혔다.

㈜호각 전영생 대표는 "'포착' 서비스가 말레이시아에 이어 인도네시아에도 서비스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 인도네시아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어 브라보 아레나가 추진하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호각은 대한축구협회 K4리그 전경기를 AI중계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고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