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지방선거 예비후보 경쟁 본격화…경남선관위, 등록 설명회 시작

by
[촬영 정종호]
Advertisement
[촬영 정종호]


Advertisement
(창원=연합뉴스) 정종호 기자 =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도선관위 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도지사와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안내하기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지사와 교육감 선거 출마 예정자 측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Advertisement
도지사 선거 설명회에는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조해진 전 의원 측 관계자가, 교육감 선거 설명회에는 권순기·김상권·김승오·김준식·김영곤·송영기·오인태·이충수·전창현·최병헌(가나다순) 씨 측 관계자 등이 찾았다.

이날 설명회는 선거에 출마하려는 예정자 측이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행사는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Advertisement
도선관위는 참석자들에게 예비후보자 등록 서류 작성 방법과 구비 요령, 등록 절차 등을 안내했다.

도희락 도선관위 사무처장은 "선거법을 몰라 법을 어기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확인해달라"며 "선관위도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도내에서는 이날 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도내 22개 시군구 선관위가 각각 시장·군수, 도의원, 시·군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설명회를 한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경남지사·경남교육감 선거는 2월 3일부터, 시장·도의원·시의원 선거는 2월 20일부터, 군수·군의원 선거는 3월 22일부터다.



jjh23@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