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양산부산대병원, 제3회 전문약사 시험 응시 약사 7명 전원 합격

by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양산=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2025년도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응시한 소속 약사 7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합격자는 약제부 수련 약사 6명과 특례 자격으로 응시한 약사 1명이다.

Advertisement
제3회 자격시험은 수련 과정을 마친 약사들이 '신규 자격'으로 응시한 첫 국가시험이자, 제도 도입 전 민간 자격을 보유한 약사들이 '특례 자격'으로 응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병원 측은 전체 합격률이 79.8%로 다소 낮았음에도 소속 약사들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특히 김현수 약사는 제1회 자격시험에서 '장기이식' 전문과목 자격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감염' 분야까지 합격해 2개 분야의 전문약사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전체 9개 전문과목 중 심혈관을 제외한 8개 과목(내분비·소아·감염·정맥영양·장기이식·종양·노인·중환자)의 전문약사 수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 중이다.

Advertisement
병원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임상 현장에 필요한 전문약사를 지속해 배출하겠다"며 "향후 심혈관을 포함한 전 과목의 수련이 가능한 교육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image@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