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제로베이스원 석매튜·박건욱, 웨이크원 전속계약…팀 활동 계속 하나

by
석매튜(왼쪽), 박건욱. 스포츠조선DB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웨이크원이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석매튜, 박건욱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제로베이스원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Advertisement
웨이크원은 9일 석매튜와 박건욱 영입 사실을 공식화하며 "두 아티스트를 새로운 동료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장기적인 커리어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기존 소속사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아티스트의 미래 활동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토대로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2023년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이후 6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K팝 5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당초 올해 1월까지 예정됐던 팀 활동이 오는 3월까지 약 2개월 추가한 데 이어, 석매튜와 박건욱이 제로베이스원 소속사 웨이크원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일각에서는 프로젝트 그룹의 한계를 넘어 장기 활동 가능성까지 조심스럽게 거론되는 분위기다. 다만 공식적으로 추가 연장이나 재계약 여부가 발표된 것은 없어, 계속해서 제로베이스원 행보에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