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OK 읏맨 럭비단, 20일간 평창 하계전지훈련 돌입…전국체육대회 우승 정조준

기사입력 2025-08-05 15:07


OK 읏맨 럭비단, 20일간 평창 하계전지훈련 돌입…전국체육대회 우승 정…
사진제공=OK저축은행

OK 읏맨 럭비단, 20일간 평창 하계전지훈련 돌입…전국체육대회 우승 정…
사진제공=OK저축은행

OK 읏맨 럭비단, 20일간 평창 하계전지훈련 돌입…전국체육대회 우승 정…
사진제공=OK저축은행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OK 읏맨 럭비단이 2년 연속 전국체육대회 입상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OK금융그룹은 OK 읏맨 럭비단(이하 읏맨 럭비단, 구단주 최윤)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대관령고원전지훈련장과 알펜시아 스타디움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부터 훈련에 돌입한 읏맨 럭비단은 23일까지 20일간 훈련을 이어간다.

이번 하계 전지훈련은 오는 10월 개최될 '제106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기술 ? 전술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읏맨 럭비단은 지난 6월부터 전국체육대회에서 최상의 전력을 구축하기 위한 체계적인 훈련 일정을 거치고 있다. 선수단이 최적의 몸 상태를 갖출 수 있도록 벌크업 기간을 소화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체력과 기본기를 끌어올렸다.

이번 하계 전지훈련은 본격적인 팀적인 전략-전술 역량을 정비하고 가다듬는 과정이다. 읏맨 럭비단은 이번 하계 전지훈련 동안 고려대학교 럭비부와도 합동훈련을 진행하며 실전에 가까운 연습을 통해 팀워크와 이를 바탕으로 한 팀 전술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읏맨 럭비단은 지난 2023년 실업팀 전환 후 매년 꾸준히 전지훈련을 통해 개인, 팀 적 성장을 일궈내며 기존 실업팀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팀으로 올라섰다. 지난해에도 두 차례 해외 전지훈련으로 습득한 선진 럭비 기술을 바탕으로 '2024 코리아 슈퍼럭비리그' 준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럭비 일반부에서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해 방영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예능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에서도 쟁쟁한 실업팀을 제치고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처럼 짧은 시간에 경쟁력을 끌어올린 데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실업팀 전환 이후 매년 꾸준히 1년에 두 차례씩 해외 전지훈련 길에 오른 가운데 올해도 지난 2월 일본 오사카로 전지훈련을 다녀왔고 코칭스태프를 보강하는 등 읏맨 럭비단이 강팀으로 올라서는 데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읏맨 럭비단은 올해도 9월 두 번째 해외 전지훈련을 기획 중이다.

읏맨 럭비단 오영길 감독은 "매년 팀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최윤 회장님께 감사하다. 지난해 전국체육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만큼, 올해는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선수단과 함께 '원 팀(One Team)'이 되어 나아가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제24대 대한럭비협회장을 역임한 최윤 회장은 금융사 최초의 럭비 실업구단인 '읏맨 럭비단' 창단과 럭비선수 특별채용, 중고 럭비부 및 럭비 국가대표 지원 등 대한민국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럭비에 이바지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인천 하나 글로벌캠퍼스에서 중학교 럭비 선수 대상 'OK 읏맨 럭비 아카데미'를 개최해 더 많은 선수들이 '러거'로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