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보는 '몬스터헌터 4G'

기사입력 2015-03-23 11:15



발매일이 얼마 남지 않은 '몬스터헌터 4G'! 게임어바웃에서는 3월 26일 발매될 몬스터헌터 4G를 한국닌텐도 본사에서 미리 체험해보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피규어 살 정도로 기다려왔던 게임. 예약도 피규어 주는 곳으로...



기회는 많지 않은 법! 이번에 잡아본 '우캄루바스'입니다.
모든 몬스터헌터 4G의 경험을 해봤던 것은 아니고, '우캄루바스'라는 몬스터를 잡아볼 기회만 생겼습니다.

먼저 우캄루바스는 몬스터헌터 4G에서 처음 등장하는 몬스터는 아닙니다. '몬스터헌터 포터블 세컨드G(통칭 2G)'에 최초로 등장했습니다. 아캄토룸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아캄토룸은 2G에서 G급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관문격의 몬스터지만, 우캄루바스는 G급 퀘스트를 올려 ★3의 '최종 긴급 퀘스트'에서야 만날 수 있는 무서운 녀석이죠.

우캄루바스에게서 얻을 수 있는 소재 자체는 4에서도 등장합니다. 아캄토룸을 잡은 후 헌터 랭크를 올리면 등장하는 소재 교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볼 수 있습니다.


설명도 '세계를 파멸로 이끈 왕'이네요. 소재를 교환하려면 아주 힘든 퀘스트도 깨야 하니 위용이 굉장하네요.


전작보단 쉬워졌다고 하지만, 포효하면서 눈을 뿌리는 공격으로 눈사람에 갇히게 하는 패턴이나 접영하듯이 얼음 위를 헤엄쳐 오면서 헌터들에게 달려드는 패턴은 무시무시했습니다. 또한 짧지만 강력한 브레스 공격에는 생명력이 높았는데도 한 번에 죽어 수레를 타기도 했습니다.

우캄루바스를 잡으면서 너무 정신이 없어서 사냥 중의 사진은 없지만, 잡으면서 알게 된 사실을 다른 스크린샷과 함께 설명합니다!


한국닌텐도 본사에서 화면도 띄워 놓고 열심히 달려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편하다고 느낀 것은 '자동 발언문'입니다.

몬스터에 올라타자마자 '몬스터에 올라탔어요!' 수레를 타자마자 '..........죄송합니다.' 눈사람이 되자마자 '도와줘요!!' 등, 말로 하고 싶었던 외침을 채팅창에서 자동으로 보내줍니다. 설정에 헌터가 자주 하는 행동이 등록되어 있어, 등록된 행동에 각각 자신이 원하는 발언문을 지정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헌터의 행동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고(좌), 자동으로 발언!(우)


4편에서 4G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좋아진 무기의 위용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조충곤 유저가 계속 점프하면서 몬스터에 올라타는 모습은 잊을 수가 없군요. 4편과 무기 수는 14가지로 차이는 없지만, 조금 성능이 애매했던 차지액스나 헤비보우건도 새로운 액션을 얻었습니다.


4G의 도래와 함께 강력해진 차지액스의 새로운 액션(좌)과 헤비보우건의 용격포(우)


우캄루바스를 잡으면 드디어 G급 퀘스트가 열리게 됩니다. 미리 예고했었던 무서운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한다고 하니 몸이 떨려오네요. (무서워서...)


길드 마스터와 이야기하면 우캄루바스 긴급 퀘스트가 열리고, 클리어하면 드디어 G급!


우캄루바스를 잡은 후 살짝 틈을 봐, 새롭게 열린 지역인 '돈도르마'에도 가보았습니다. 돈도르마에 이동하려니 '중앙 광장'과 '아레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참고로 돈도르마도 4편에서는 말로만 등장합니다. 용인족 상인의 '아이템 늘리기'에서 수렵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를 늘려주는 곳이 바로 '돈도르마 시장'이었죠.


돈도르마의 풍경
돈도르마는 짧은 시간에는 다 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넓었고, 길게 펼쳐진 계단이 인상깊었습니다.

그 외에도, '점프'와 '비스트'의 새로운 능력을 얻은 동반자 아이루, 새로운 거점 사막, 항룡석, 새로운 아이템 등...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새로운 능력의 동반자 아이루. 협동 회복이나 공격도 상당히 강력해질 모양입니다.



새로운 지역 사막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아이템들


'아레나'는, G급 격투대회 퀘스트를 받거나 노래를 듣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G급 격투대회에서도 새로운 G급 퀘스트처럼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밝혀진 몬스터가 '가라라아자라 아종'이죠.


무시무시한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을 G급 격투대회
격투대회의 신청을 받는 곳은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의자 근처의 아이루에게 노래를 부탁하고 앉으면 가운데 무대에서 노래가 나옵니다. PV에서 봤던 가희의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곡밖에 없었지만, 다양한 노래가 추가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PV에서 뵈었던 이 분을 무대에서 볼 수 있어요.


미리 체험해 본 몬스터헌터 4G지만, 많은 정보를 드리지는 못한 것 같네요. 발매까지 얼마 남지 않은 '몬스터헌터 4G'! 집회소에서 여러분을 만나길 기다릴게요!


이미지 출처: 한국닌텐도 몬스터헌터 4G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