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최신 온라인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오픈 베타 테스트일이 점차 다가오면서 게임과 관련된 내용들을 속속 공개하기 시작,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6월 1일에는 영국 런던에서 게임의 정식 출시를 기념한 라이브 이벤트 행사도 치뤄질 예정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상용화 및 출시 이벤트와 관련된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글로벌적으로 진행되는 히어로즈 오픈 베타에 이어 상용화 날짜 또한 동일하거나 크게 차이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히어로즈'와 관련된 e스포츠 행사도 국내외에서 벌써부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아직 게임단의 수준은 준프로 단계지만 게임의 내용들은 이미 프로단계에 근접했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 실력있는 게이머들이 뛰어들고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이를 지켜보는 등 분위기가 좋은 상태다.
현재 '히어로즈'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하는 가운데 국내에서 이미 온라인 게임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와의 비교 분석 글도 늘어나고 있다. 관계자들도 이 두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예상안을 내놓고 있는 상태로 일단 히어로즈의 출시 초기의 영향력은 그 어떤 게임보다도 강력할 것이란게 대다수의 분석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히어로즈가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 빠르게 관련 일정을 발표하고 있는 중이다"며 "조만간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출시 일정 및 마케팅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히어로즈의 출시가 국내 게임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기대돤다"고 말했다.
김지만 게임인사이트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