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는 4일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디어 산타(Dear Santa)'를 발매했다. 공개 직 후 타이틀곡 '디어 산타'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멜론과 엠넷,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수록곡 '겨울을 닮은 너', '메리 크리스마스', '첫눈처럼', '아이 라이크 더 웨이(I Like the Way) 등도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으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서현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 곡 '디어 산타'는 산타클로스에게 크리스마스에 꼭 이뤄졌으면 하는 소원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발라드와 R&B 선율이 잘 어우러진 도입부에 리드미컬한 팝 스윙재즈 등이 메들리처럼 진행되는 곡으로, 캐럴의 분위기를 한껏 살리면서도 태티서만의 개성도 담아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껏 느껴졌다. 태티서 멤버들은 강렬한 붉은색 드레스 등 다양한 의상을 입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해 시선을 모았다.
태티서의 이번 새 앨범에는 '디어 산타'의 한국어, 영어 버전을 비롯해 경쾌한 리듬의 '아이 라이크 더 웨이', 감미로운 발라드 '겨울을 닮은 너', 따뜻한 분위기의 '메리 크리스마스', 신나는 팝 곡 '첫눈처럼'까지 소녀시대-태티서의 매력적인 보컬과 겨울의 설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총 6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태티서는 이날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