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4시간 K팝 여성 솔로 가수 신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뤄낸 1억뷰 달성 최단 기록(32시간)마저 갈아치울 지 주목된다.
리사는 11일 오후(한국시간) 방송된 미국 NBC '지미 팰런쇼(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첫 솔로 무대를 꾸며 글로벌 팬들을 열광케 했다.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무대였던 만큼 카메라와 조명은 오직 리사의 춤선에 집중했고, 자신만의 힙한 매력으로 무대를 꽉 채운 그의 움직임은 강렬했다.
격렬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리사의 라이브 실력 또한 빛을 발했다. 리사의 트렌디한 래핑과 세련된 음색은 쉴 틈 없이 변환되는 'LALISA'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잘 어우러지며 듣는 이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리사의 첫 무대가 미국의 인기 방송 전파는 물론 유튜브에서 동시 중계되면서 'LALISA' 뮤직비디오와 음원에 대한 관심은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LALISA' 음원은 각종 글로벌 차트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기세를 몰아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앨범 또한 앞선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했던 터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기록을 예고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