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롯데컬처웍스 교보문고와 함께 '교보문고 X 롯데컬처웍스 SF테마공모전'을 개최한다.
교보문고 테마공모전은 국내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원천 스토리 발굴을 위해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의 테마인 'SF'장르는 최근 영화, 드라마, 웹툰 등 2차 콘텐츠로 각광받고, 원천 스토리에 대한 OSMU사업자의 니즈도 높은 테마다. 'SF'란 테마를 독자들에게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근미래SF',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등의 메타버스를 관련소재를 활용한 'XR SF', 인간과 인공지능 및 고도화된 기계 사이의 긴장과 갈등 이야기인 'AI SF' 등이 키워드로 제시됐다. 테마의 특징을 잘 살린 작품이라면 기성, 신인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는 테마와의 적합성, 원고의 완성도, OSMU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영화 감독, 프로듀서 등이 심사에 참여해 영상화 가능한 작품을 뽑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총 2편을 선정하며, 상금은 각 5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상금과 함께 종이책, e-Book으로의 출판 기회가 부여되며, 롯데컬처웍스를 통해 영상화 개발을 위한 검토 기회가 부여되는 등 2차 콘텐츠로의 가공도 지원한다.
수상작은 2022년 2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so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