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지훈 "신곡 MV 연기, '조커' 참고…순간 감정 몰입해 눈물 또르르"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04-12 14:26


박지훈 "신곡 MV 연기, '조커' 참고…순간 감정 몰입해 눈물 또르르"
박지훈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Blank or Black(블랭크 오어 블랙)' 쇼케이스가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박지훈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청담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3.04.12/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박지훈이 신곡 뮤직비디오 연기를 위해 신경쓴 점을 짚었다.

박지훈은 12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블랭크 오어 블랙'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블랭크 이펙트' 연기는 '조커' 참고했다"라며 "순간 감정 몰입해서 눈물 한 방울이 흘렀다"라고 했다.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로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인 박지훈은 이날 새 앨범을 내고 '본업' 가수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블랭크 이펙트'는 콘셉추얼하고 과감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층 더 짙고 시니컬하게 완성한 박지훈의 표현력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박지훈은 "몽한적인 사운드에 과감한 가사를 더해봤다. 이미 알면서도 빠져드는 것처럼 호기심에 이끌려, 나에게 잠기게 된다는 뜻을 담았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무엇보다 두 가지 버전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역대급 연기를 보여주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박지훈은 "'조커'를 많이 참고했다. 여러가지 감정들을 담고 싶었다. 공부를 하고 영감을 얻은 것 같다"고 짚었다.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에피소드도 전했다. 박지훈은 "원래 눈물 흘린 신이 딱히 없었는데 촬영하고나서 순간 감정 몰입이 너무 돼서, 눈물이 한 방울 또르르 나더라"며 "잘 담겼다. 누가봐도 운 것이다"라고 했다.

퍼포먼스도 관심사다. 포인트 안무에 대해 "후렴구에 있다. 섹시하게 웨이브가 있다. 부드럽게 흘러간다"라며, 동작을 살짝 선보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전작에 비해 챌린지 난이도가 쉬워진 것 같다고 웃었다.

박지훈은 12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블랭크 오어 블랙'을 발매하고 컴백에 나선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