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판타지 처음 맞아?"…피비·신우철 PD 의기투합, 임성한표 대놓고 판타지는 어떤 모습일까[SC초점]

최종수정 2023-05-11 07:20

"판타지 처음 맞아?"…피비·신우철 PD 의기투합, 임성한표 대놓고 판타…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마성의 드라마 작가' '막장극의 레전드' 피비(임성한) 작가가 돌아온다. 피비 작가는 다음 달 첫 방송하는 TV CHOSUN 새 주말미니시리즈 '아씨 두리안'의 집필을 맡았다. 7년만에 공백을 깨고 '결혼 작사 이혼 작곡'(이하 결사곡)으로 돌아온 후 공백없이 신작을 내놓으며 피비라는 작가의 힘을 과시하고 있다.

▶판타지 멜로가 처음이라고?

'아씨 두리안'은 피비 작가가 처음 선보이는 판타지 멜로 드라마다. 단씨 집안의 별장에서 성대한 파티가 열리고 때마침 월식이 진행된 순간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하고도 아름다운, 시대를 초월한 운명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조선시대 양반가의 두 여인이 시간 여행을 통해 2023년 현재의 남자들과 얽히게 되는 이야기로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판타지 드라마가 처음이라는 말에 놀라는 이들도 있을 듯하다. 정통 일일극부터 판타지스럽게 만들었던 피비 작가이기 때문이다.

피비 작가는 '보고 또 보고'에서는 당시 논란까지 불러일으켰던 겹사돈 문제를 부각시켰고 '하늘이시여'에서는 친딸과 양아들을 결혼시키는 엽기적인 행각을 선보였다. 또 '신기생뎐'에서는 등장인물이 귀신에 빙의되고 투시 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최근작 '결사곡'에서는 뇌사 후 AI가 되는 상상하기도 힘든 설정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판타지'를 '판타지'라고 부르지 못하는 작품을 선보여왔다면 이번에는 대놓고 판타지를 선택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커진다.


"판타지 처음 맞아?"…피비·신우철 PD 의기투합, 임성한표 대놓고 판타…
사진=SBS '신기생뎐'
▶'파리의 연인' 신우철 PD와 의기투합?

신우철PD와의 의기투합도 눈여겨 볼만하다. 신 PD는 주로 김은숙 작가와 호흡을 맞추며 스타 PD로 떠오른 인물이다. 김 작가와는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시크릿가든' '온에어' '신사의 품격' 등을 함께 하며 대박 신화를 만들어냈다. 피비 작가와의 호흡이 기대를 모으는 것은 신 PD의 최근작들이 판타지 드라마였기 때문이다. 그는 '구가의 서' '날 녹여주오' 등 웰메이드 판타지극을 만들어내며 연출력을 뽐냈다. 때문에 어설픈 CG의 판타지가 아닌 제대로된 판타지를 만들어낼 예정. 피비 작가의 말맛 살린 대사들과 쫄깃한 서사가 신 PD의 연출과 합쳐지며 내는 시너지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판타지 처음 맞아?"…피비·신우철 PD 의기투합, 임성한표 대놓고 판타…
▶임성한의 힘, 여전할까?


피비로 이름을 바꾼 후 첫 작품인 '결사곡'으로 임성한 작가는 TV CHOSUN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 16.6%(닐슨코리아 집계·전국 기준)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때문에 TV CHOSUN 입장에서는 '아씨 두리안'으로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지상파 3사나 tvN 못지않은 '드라마 명가'로 자리잡길 기대하고 있다.

피비 작가의 변한 모습도 기대를 모으는 포인트다. 그동안 임성한 작가는 '은둔의 작가'였다. 배우들에게도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편이었다. 하지만 '결사곡'을 통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배우와 스태프들을 응원하기 위해 처음으로 직접 세트장을 방문해 격력하며 따뜻한 밥차를 선물했다. 외부 활동에 나서지 않던 그의 변한 모습에 출연 배우들도 놀랄 정도. 때문에 이번 '아씨 두리안'에서는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지도 관심거리다.

'아씨 두리안'의 제작진은 "피비 작가는 매 작품 상상불가 '역대급 파격'을 선사하며 대한민국을 환호하게 했다"며 "피비 작가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할 새롭고 색다른 판타지 멜로 드라마 '아씨 두리안' 역시 이런 피비 작가의 명성을 이어가는 최고의 작품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