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산다라박 "2NE1 팬들, 해체 후 블랙핑크로 갈아타…솔로는 눈물의 활동"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3-11-10 19:34 | 최종수정 2023-11-10 19:34


산다라박 "2NE1 팬들, 해체 후 블랙핑크로 갈아타…솔로는 눈물의 활동…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뱀집' 산다라박이 2NE1 팬 사랑을 드러냈다.

10일 유튜브 채널 '뱀집'에서는 '다라다라 밝은 다라♥ 이런 은혜로운 누나 또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뱀뱀은 산다라박에게 "필리핀 연예인한테 대시 들어온 적 있냐"고 물었고 산다라박은 "엄청 많지 예전부터"라고 솔직히 밝혔다. 뱀뱀은 "궁금하다 어떤 식으로 들어오는지. 감히 우리 다라 누나한테"라며 "누나 결혼은 언제 하냐"고 물었다. 이에 산다라박은 "나 근데 비혼이다. 세게 얘기 못 하는 게 내가 2%는 취소했다. 사실 살다 보면 내가 싫어했던 것도 갑자기 좋아질 수 있는 거고 나중에 내가 결혼할 때 친구들한테 비난을 받을 거 같아서 2% 정도는 열었다. 할 수도 있으니까"라고 밝혔다.

뱀뱀은 "누나는 한국사람이랑 결혼 안 할 거 같다"고 말했고 산다라박은 "나는 외국 사람들이 맞기도 할 거 같다"고 인정했다. "필리핀 사람이랑 결혼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 산다라박은 "그럴 수도 있다. 필리핀 남자들이 되게 로맨틱하다. 발렌타인데이에 헬기를 띄운다"고 밝혔다. 이에 뱀뱀은 "그건 그냥 부자 아니냐"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산다라박 "2NE1 팬들, 해체 후 블랙핑크로 갈아타…솔로는 눈물의 활동…
뱀뱀은 "누나 블랙잭(2NE1 팬덤명) 분들이 2세대 팬 분들 답지 않게 3,4세대 팬 분들처럼 활동하는 거 같다"고 밝혔고 산다라박은 "팬덤이 확 작아지긴 했다. 우리가 해체도 했고 그러면서 갈아탄 친구들도 많다. '코첼라'가 7년 만에 처음으로 같이 무대를 많이 한 거였다. 컴백하고 싶고 제안도 많은데 아직 안 되고 있다"고 밝혔다.

뱀뱀이 "누나 팬 분들은 갈아탄 건 아닌 거 같다"고 했지만 산다라박은 "갈아탄 사람도 많대. 블랙핑크로 많이 갈아탔대. 이런 취향을 좋아하던 분들은 이렇게 가는 것"이라 밝혀 웃음을 안겼다.

그럼에도 뱀뱀은 "2NE1은 노래도 그렇고 저도 가끔 노래 듣는다. 컴백하면 진짜 갈아타든 팬 활동을 멈춰있든 이제 분들이 다 뭉칠 것"이라 밝혔고 산다라박은 "그게 완전체의 힘인 거 같다"고 인정했다.

산다라박은 "나는 팬들이 다 어디 숨어있고 그래서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에 앨범 준비할 때 마케팅 팀한테 '(팬들) 안 올 거 같은데요?' 했다. 그런데 갔는데 다시 와준 거다. 눈물의 활동이었다. 혼자 해도 그 정도인데 네 명이면 다 돌아오실 거 같다"고 울컥했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