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재산 2조설' 서장훈 "재미로 하는 얘기, 부담無..부자의 강한의지·근성은 나와 비슷"(이웃집 백만장자)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5-04-07 15:53


[종합] '재산 2조설' 서장훈 "재미로 하는 얘기, 부담無..부자의 강…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강한 의지와 근성이 백만장자의 조건."

9일 밤 9시 55분 첫 방송되는 EBS, E채널 공동 제작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는 부와 성공을 일군 '진짜 부자'를 찾아가 그들의 비결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장훈은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열정을 쏟았다고 전해진다. '진짜 부자'란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돈의 진정성과 가치를 아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서장훈은 '재산 2조설'에 대해 "그런 말들은 방송에서 재미로 하는 얘기이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었다. 백만장자 주인공 분들을 만나면 나부터 배울 게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내가 인터뷰하는 게 잘 맞을 것 같았다"고 전했다.

이어 백만장자들을 만나본 후에 감상에 대해 "모두 나보다 훨씬 성공하셨고 훌륭하신 분들이기 때문에 닮은 점이 많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다만 강한 의지와 근성은 조금 비슷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만나고 싶은 부자에 대해선 ""내가 만나고 싶다고 해서 만날 수 있는 분들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를 꼽기는 어려울 것 같다. 내 바람은 '이웃집 백만장자'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많은 백만장자 분들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며 "그분들의 현재의 삶과 과거의 이야기들이 적절히 어우러져 큰 울림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시청자분들이 보시기 편하도록 제가 그 역할을 잘 하겠다"고 밝혔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