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베일드 뮤지션’ 시즌3, 아시아 12개국 진출…SBS와 글로벌 오디션 출격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5-05-08 16:29


‘베일드 뮤지션’ 시즌3, 아시아 12개국 진출…SBS와 글로벌 오디션 …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오직 목소리로 승부하는 음악 오디션 '베일드 뮤지션'이 SBS와 함께 아시아 12개국을 무대로 글로벌 프로젝트로 확장된다. 시즌3는 SBS 프리즘스튜디오와의 공동 제작을 확정지으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대규모 글로벌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몽골, 캄보디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라오스 등 총 12개국에서 현지 오디션을 진행한다. 각국의 숨은 보컬 실력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 국가별 우승자가 선발된 후에는 한국에서 '아시아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베일드 뮤지션'은 외모, 나이, 배경 등을 완전히 배제하고 오직 목소리와 음악성만으로 평가받는 오디션 포맷으로 사랑받아왔다. 시즌 3는 동일한 포맷으로 12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는 최초의 아시아 음악 경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김용재 SBS 프리즘스튜디오 글로벌사업센터 센터장은 "음악 교류의 중심이 서양에서 동양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첫 신호이자 그 중심에 SBS가 있다는 사실이 뜻깊다"고 전했다.

전례 없는 규모로 펼쳐질 '베일드 뮤지션' 시즌3는 올해 하반기 중 각국에서 순차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