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트나이트'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텐츠 등장

남정석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6-30 09:17


'포트나이트'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텐츠 등장

'포트나이트'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텐츠 등장



'포트나이트'에 '오징어 게임' 콘텐츠가 등장한다.

에픽게임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 시점인 지난 27일에 맞춰 '포트나이트'에 리로드 전용 맵 '오징어 그라운드'와 '오징어 게임' 관련 게임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언리얼 에디터(UEFN) 에셋, 장식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 했다고 전했다.

'오징어 그라운드'는 리로드 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맵으로 플레이어는 오징어 게임 속 공간을 배경으로 생존을 위한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맵은 숙소 형태의 벙커 침대, 마을 세트장, 미로 구조물 등 오징어 게임 테마 지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같은 오징어 게임 속 대표 놀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 환경에서도 오징어 게임 테마 에셋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초록색 츄리닝을 입은 참가자, 검은색 또는 핑크색 유니폼의 진행 요원 캐릭터를 NPC로 배치할 수 있으며, 마스크 문양도 동그라미, 세모, 네모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플레이어가 특정 상황에서 게임 진행 요원이나 참가자로 위장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위장 장치', 멀티플레이어 스킬 판정이 가능한 '스킬 판정 상호작용 장치', 오징어 게임 진행 여부를 구현한 '투표 기능' 등도 새롭게 제공된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오징어 게임 콘텐츠는 오는 8월 14일부터 게시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징어 액세서리 번들'도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진행 요원 의상, 딱지 수호자 의상, 맛있는 달고나 등 장신구, 꼬마 상금 돼지저금통 이모트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이 포함돼 색다른 재미를 준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현상이 된 '오징어 게임'을 '포트나이트'에서 생생하게 구현해 재밌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징어 게임 공식 에셋을 UEFN에 제공, 플레이어 누구나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쉽게 창작할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해 공식 에셋을 제공하는 등 유저 제작 콘텐츠를 통한 무한한 재미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