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원스토어, 인천 재능고와 게임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정석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6-30 09:23


원스토어, 인천 재능고와 게임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앱마켓 원스토어가 인천광역시 소재 재능고등학교와 게임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스토어가 운영하는 '베타게임존'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고 학생들이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하고 분석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베타게임존은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이 게임 출시 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도록 원스토어가 운영하는 베타테스트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능고 2~3학년 약 200명은 매월 진행되는 베타게임존 프로그램에 참여, 서비스 기획, 밸런스 테스트, QA 테스트 등 실무 경험을 쌓고 게임사에 생생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완성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 활동은 정규 수업으로도 편성돼, 학생들이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원스토어는 전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개발사에 신선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학생 평가단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베타게임존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에 따라 개발사는 게임 출시 전 다양한 관점에서의 피드백을 받아 완성도를 높이고, 품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협약은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실무를 체험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원스토어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베타게임존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개발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