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키커지 선정 라운드 최고 선수

최종수정 2013-02-12 09:25

'손세이셔널' 손흥민(함부르크)이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가 선정하는 라운드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키커는 11일(현지시각) 손흥민에 대해 '그의 골은 우연이 아니었다'라면서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을 2012~2013시즌 분데스리가 21라운드 최우수선수로 선정했다.

손흥민은 9일 도르트문트와의 2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반 26분 8호골을, 후반 44분에는 9호골을 터뜨리며 4대1 승리를 이끌었다. 키커가 '우연이 아니라고' 평한 골은 8호골이었다. 상대 진영 오른쪽 진영을 파고든 뒤 왼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을 뽑아냈다. 키커는 '손흥민은 빅 클럽을 괴롭힐 무기 뿐만이 아니라 최고의 팀에서 뛸만한 잠재력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함부르크는 손흥민과 재계약하고 싶겠지만, 경쟁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고 썼다.

손흥민에 대한 비단 키커만이 아니었다. 독일 일간지 빌트는 손흥민에게 가장 좋은 평점인 1을 부여했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손흥민을 베스트 11 공격수에 선정했다.
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