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줄줄이 부상' 클롭 감독 "겨울 이적 시장 영입, 잘 모른다"

기사입력 2021-01-04 11:56


사진=EPA-EPA POOL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부상병동 리버풀, 겨울 이적 시장 영입 가능할까.

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 영국판은 4일(한국시각)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겨울 이적 시장에서 센터백 계약 여부를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은 올 시즌 내내 부상으로 울상이다. 버질 반 다이크, 조 고메즈, 조엘 마팁 등 수비 자원이 연달아 부상을 입고 이탈했다. 리버풀은 위기 속에서도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두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맨유, 토트넘 등의 추격이 거세다. 위기를 견딜 추가 영입이 필요한 상태.

클롭 감독은 "우리는 부상 때문에 고군분투하고 있다. 중앙에서 문제가 생기면 멈출 수가 없다. 우리는 스쿼드 해결책이 있기는 하다. 그러나 겨울 이적 시장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른다. 이적 시장은 매우 어렵다. 모든 구단이 많은 돈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저 우리가 지금까지 한 일이 매우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한편, 리버풀은 5일 사우스햄턴과 대결한다. 클롭 감독은 "지난 시즌도 무척 힘들었다. 올 시즌도 힘들다. 다른 팀들은 그들만의 사정이 있다. 그저 우리는 매 경기를 열심히 준비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