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나겔스만 아니다...첼시, 새 감독 후보로 풀럼 실바 급부상

김용 기자

기사입력 2023-04-03 08:33


나겔스만 아니다...첼시, 새 감독 후보로 풀럼 실바 급부상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첼시 새 감독 후보로 급부상하고 있는 실바.

풀럼 마르코 실바 감독이 첼시 새 감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첼시는 그레이엄 포터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이번 시즌 초반 토마스 투헬 감독을 경질한 첼시는 브라이튼에서 좋은 지도력을 보여준 포터 감독을 영입했다. 하지만 포터 감독은 첼시의 무게를 감당할 능력이 부족했다. 첼시는 추락했고, 지난 주말 아스톤빌라전 0대2 패배는 첼시에 치명타였다. 첼시 수뇌부는 포터 감독에게 지속적으로 신뢰를 보였지만, 결국 경질이라는 칼을 꺼내들었다.

이제 관심은 스타 군단 첼시는 누가 이끄냐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최근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이 바이에른 뮌헨에서 쫓겨났다. 자연스럽게 많은 빅클럽들과 연결되고 있다. 토트넘과 레알 마드리드가 군침을 흘리고 있다. 현지에서는 첼시가 나겔스만 선임을 위해 포터를 빠르게 정리한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왔다.

하지만 영국 매체 '미러'는 나겔스만 감독 영입이 여의치 않을 경우, 첼시는 풀럼 실바 감독을 후임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실바 감독은 에버턴, 왓포드, 헐시티 등을 거쳤으며 2021년 풀럼에 부임해 챔피언십에 있던 팀을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시켰다. 그리고 이번 시즌 기대 이상의 성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리그 10위로 아직 유로파리그 진출 경쟁이 가능한 상황이다. 잔류만 해도 성공이라 평가받을 수 있는 팀이 엄청난 선전을 하고 있다.

실바 감독은 다음 시즌까지 풀럼과 계약이 돼있다. 풀럼 지휘봉을 잡은 후 84경기에서 43승 16무 25패를 기록했다. 최근 모든 대회 4연패가 아쉬웠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