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전체인구 5000만 명 중 1/5에 달하는 수치다. 사회적 추세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 서비스 등을 포함한 시장 규모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2020년에 6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LG전자의 '알프스' 공기청정기는 음식냄새, 미세먼지, 죽은 진드기 가루는 물론 반려동물의 털과 비듬 등 매일 발생하는 공기 오염을 말끔히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펫팸족의 웰빙 라이프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청소다. 청소를 자주 안 할 경우, 집먼지나 진드기가 생겨날 수 있고 이는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LG전자의 '코드제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티헤어 브러시'를 적용해 애완동물 털이나 머리카락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해 일반가정은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스틱 청소기 흡입구의 6개 브러시 회전 날개를 앞뒤로 움직여 엉킴 없이 흡입력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 in 1)' 타입으로,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다섯 명 중 한 명 꼴로 증가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삶을 위해 필요한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반려동물의 털이나 비듬은 펫팸족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어 깔끔한 청소와 공기청정으로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