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 www2.maeil.com)이 무균화 공정과 특수 포장으로 상온에서도 우유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저지방&고칼슘 2%' 멸균우유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매일우유 관계자는 "지방 함량은 낮추는 대신 맛과 영양을 강화함으로써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저지방&고칼슘 2%'를 야외에서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멸균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멸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매일우유는 이번 '저지방&고칼슘 2% 멸균'을 출시함에 따라 멸균우유 카테고리에서도 강력한 저지방 라인을 형성하게 됐다. 유통기간이 길기 때문에 아이 간식용으로 미리 사두거나 주로 야외에서 즐기는 멸균우유도 소비자가 원하는 지방 ?량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는 것. 현재 매일우유의 멸균 제품에는 '오리지널'과 '저지방&고칼슘 1%' 가 있으며 '저지방&고칼슘 2%'의 멸균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멸균우유도 지방함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제품 '저지방&고칼슘 2%'는 200ml 소용량, 슬림팩으로 출시, 온라인 및 할인점, 소매점 등에 유통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