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적게 들이고도 주사 한 방으로 예뻐질 수 있다'는 얘기는 여성이라면 잠깐이나마 혹하고 빠져들 수 있는 이야기이다.
강남구 신사역에 위치한 스템케이성형외과 피부과의 곽창곤 대표원장은 불법 시술 부작용에 대해 "불법 시술에 이용되는 파라핀, 바세린, 공업용 실리콘, 액상 아크릴 등 비의료용 이물질들을 인체에 삽입한다는 것 자체가 무척 위험한 일"이라고 말했다. 불법 시술 부작용은 시술부위의 변형, 염증, 과도한 부기, 가려움,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으로 시작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석회화, 피부궤양, 피부궤사, 종양 등으로 악화되는 상황까지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비의료용 이물질 독성에 대한 부작용 및 이물 반응으로 발생한 염증조직은 조기에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물질 제거를 위해 절개가 불가피할 경우,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부위를 최소절개하므로 흉터가 잘 보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물질제거술은 주변 정상조직의 손상이나 변형을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정상조직 손상이 적을수록 수술 후 회복이 빨라지고 결과도 좋으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이 이물질과 정상조직을 정교하게 박리하는 것이 수술 성공의 관건이다.
신사역스템케이 성형외과 피부과의 이물질 제거술이 특별한 점은 이물질 제거후 원상태로 복원될 수 있게 관리하는 적극적 애프터케어에 있다. 이물질주변 조직의 유착이 심하거나 이미 2차 변형이 진행된 경우에는 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거나, 제거 후에도 수술 부위 혈액순환의 문제로 인해 피부 괴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다. 스템케이 성형외과 피부과는 성형외과 전문의 곽창곤 대표원장과 피부과 전문의 박성주 원장이 상주하며 협진하므로, 얼굴 기능에 대한 구조적인 전문 지식과 피부재생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만족도 높은 애프터케어를 진행하고 있다.
부작용이 이미 진행된 상태라면 그 흔적이 남을 수 있고, 노화 등의 이유로 피부탄력이 부족한 환자는 이물질로 인해 늘어난 피부가 되돌아가지 못하고 바람 빠진 풍선처럼 쭈글쭈글해질 우려가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스템케이에서는 다양한 첨단 장비와 리프팅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처짐, 색소병변, 주름 등 비교적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잔여 부작용을 말끔하게 치료할 수 있고, 부작용을 유발했던 이물질을 안전성이 검증된 정식의료용 물질 또는 자가조직으로 교체해줌으로써 부작용을 개선하며, 본래 기대했던 성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곽창곤 원장은 이물질 제거술은 수술후 부작용 혹은 사고로 남은 흉터로 인한 이물질 부작용으로 인한 치료인 만큼, 제거 수술 후에도 출혈, 감염, 염증 등 합병증이 개인에 따라 있을 수 있지만, 이물질 부작용을 방치하는 것은 여러모로 더 위험하다고 반드시 흉터치료 전문병원에서 수술할 것을 조언했다. 이물질 부작용이 피부괴사, 피부궤양, 종양 등으로 악화되면, 우리의 신체를 병원균 등 여러 위험요인으로부터 건강하게 보호하는 피부 본연의 기능을 상실함으로써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불법시술 후 지금은 괜찮지만 불안하다거나, 불법 시술 후 부작용으로 후회하고 있다면, 일단 이물질 제거 전문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