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교육 전문 기업 ㈜유아림이 개최하는 국내 대표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인 '맘앤베이비엑스포'(이하 맘베)가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마지막 베이비페어인 맘베는 올해를 결산하는 '2015년 육아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맘베가 꼽은 인기 키워드는 '안심육아', '아빠육아 전성시대, '스마트 페어런팅', '멀티기능 인기' 등이다.
아빠육아 전성시대
세번째 키워드는 육아스타일의 변화다. 일명 '스마트 페어런팅(Smart Parenting)'으로 육아 과정에서 양육자가 디지털 기기와 관련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육아를 하고 있다. 3040 부모들은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육아에도 반영하며 인터넷 및 SNS에서 육아정보를 얻는 세대다. 이를 반영하듯 맘베 역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최근 인스타그램을 오픈하며 부모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멀티기능 인기
치솟는 전세난으로 좁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가구의 인기가 유아동시장에도 불고 있다. 특히 유아용품의 경우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시기별로 용품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크다. 이를 위해 업체들도 실용적인 측면을 고려해 다기능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의자에 부스터 기능을 더한 멀티의자, 간단한 물건운반은 물론 유모차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웨건 등 가격과 부피, 실용적인 면에서 부모들의 고충을 덜어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이런 육아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제20회 맘앤베이비엑스포'는 26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250개사, 1000여개 부스가 참가해 국내 최다 브랜드,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맘앤베이비엑스포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맘앤베이비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momnbabyexpo.co.kr)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평생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기존 사전등록자도 신규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혹은 전화(02-2236-2771)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