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헬스 골프퍼팅 서비스…헬스테인먼트 홈 IoT 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16-05-11 14:52



KT가 집에서 실제 골프 퍼팅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 'GiGA IoT 헬스 골프퍼팅' 서비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GiGA IoT 헬스 골프퍼팅은 실제 그린 컨디션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실감형 골프퍼팅 서비스다. 초당 10만회 감지가 가능한 적외선 센서 60개가 기기 내에 포함되어 이용자가 골프퍼팅 시 정확한 속도, 방향, 거리 측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특히 최적의 센싱 알고리즘을 통해 20m 퍼팅 시, 2cm미만의 정확성을 구현하여 실제와 똑같은 퍼팅 방향, 거리 및 속도감으로 재미뿐만 아니라 골프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란 게 KT 측의 설명이다.

이용자는 스트로크 플레이, 매치 플레이, 스킨스 게임, 퍼팅 연습장, 미니골프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스마트한 체중 관리가 가능한 'GiGA IoT 헬스 체중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은 최대 8가지 체성분(체중, 체지방률, 복부비만 수준, 기초 대사량, 체질량 지수, 체수분율, 근육률, 골량) 측정할 수 있어 단순 체중계 이상의 균형 잡힌 신체 체성분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다. 출시하는 체중계 3종 가운데 체지방계는 5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GiGA IoT 헬스 앱'과 연동하여 기기 별로 일일, 주간, 월간, 연간 체중 및 체성분 변화를 제공받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체중계(3종)과 연동되는 'GiGA IoT 헬스 앱'은 안드로이드OS 4.42 버전 이상을 지원, iOS 버전은 5월 내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홈 IoT 서비스의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헬스밴드, 헬스바이크 등의 서비스를 출시해왔다"며 "기존의 가전제품 연동과 함께 고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홈 IoT 서비스들을 라인업들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