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만족도 1위 상품]박종팔챔피언돼지, 무한리필로 불황 타파

기사입력 2016-06-22 09:40


경기불황으로 인해 외식업계에 무한리필 전문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부분 고기를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창업시장에서 무한리필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그러나 무한리필 고깃집이라고 해서 무조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가격을 낮추다 보니 품질 면에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프레쥬퀸은 이 같은 점에 주목,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박종팔챔피언돼지' 브랜드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간장베이스 왕갈비소스에 최상급 돼지목살만을 사용해 생산된 돼지왕갈비, 두툼하고 신선해 육즙이 풍부한 삼겹살을 비롯해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퓨전 메뉴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박종팔챔피언돼지의 장점은 품질이다. 엄선된 좋은 고기만을 사용한다. 프레쥬퀸은 30년 이상 육류프랜차이즈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고기를 가공하고 있으며, 육류 가공 시설투자로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했다. 고기의 품질 뿐 아니라 양념갈비의 맛도 극대화했다. 간장을 베이스로 과일을 갈아 넣고 숙성해 깊은 맛을 살린 비법양념을 직접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박종팔챔피언돼지가 질은 좋으면서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것은 유통비와 인건비를 줄여 가능한 일이다. 외식업계에서 상대적으로 지출이 많은 물류와 인건비 등 고정비를 줄여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는 얘기다.

프레쥬퀸 관계자는 "고기 유통의 경우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본사에서 손질된 고기를 바로 제공해 유통비용과 원가절감을 할 수 있어 무한리필이 가능하며 손님들이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를 설치해 인건비를 줄여 소비자에게 돌려주고 있다"며 "무한리필의 특성상 고기 섭취량에 따라 자연스레 주류 판매량 증가로 이어져 가맹점주 입장에선 매출 상승의 기대감도 높여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외식업계에서 무한리필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업종변경과 신규 오픈을 같이 병행하고 있다"며 "업종전환에 있어 자금이 부족한 예비 가맹점주를 위해 무이자 대출도 알선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