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멤버스, 나눔 공존 프리미엄 라이브 콘서트 '빅플레저 스테이지' 25일 진행

기사입력 2017-04-13 08:52


최근 장기화된 불황과 위축된 경기로 인해 소비자들의 움츠려 있던 마음을 열어주는 '퍼네이션(fun+donation)'이 각광 받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히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이 나눔의 대표적인 활동이었다면,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문화·기부마케팅 덕분에 재미와 나눔을 동시에 실현하는 '퍼네이션'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

롯데멤버스는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L.POINT(이하 엘포인트) 회원들과 L.pay(이하 엘페이) 1회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대구 엑스코(EXCO) 오디토리움에서 문화와 나눔이 공존하는 프리미엄 라이브 콘서트 '빅플레저 스테이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80회째를 맞이한 4월 '빅플레저 스테이지'는 SBS MTV와 공동 제작되며, 대한민국 대표 록 보컬리스트 '김경호'가 출연해 'Rock Out' 이라는 주제로 4월을 깨우는 락스피릿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24일 오픈한 '네이버 V-라이브'의 '빅플레저 스테이지'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빅플레저 스테이지'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회원들에게도 열정적으로 진행되는 본 무대를 현장감 있게 전달해 줄 예정이다.

오는 16일 까지 엘포인트 3000 포인트 이상 적립 또는 엘페이 1회 이상 결제 회원들은 엘포인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빅플레저 스테이지'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0 명(1인 2매)을 선정, 오는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멤버스가 매달 진행하는 '빅플레저 스테이지'는 엘포인트·엘페이 회원들만을 위한 프리미엄 문화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과 더불어 나눔도 실천하고 있다. 소년·소녀 시각 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동화책을 제작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포인트 퍼블리셔'를 후원하고 있는 것. '빅플레저 스테이지'에 초청된 회원들은 포인트 적립금을 포인트 퍼플리셔로 사용해 문화를 즐기는 것과 동시에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회원들이 좀 더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회원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구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와 재미를 함께 줄 수 있는 창조적 문화마케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공연, 영화, 페스티벌 등 엘포인트l엘페이 회원이 삶의 경험을 문화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문화 캠페인 시리즈 '빅플레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