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진료를 받은 환자 수가 약 3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며 여성질환 환자가 연령을 불문하고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유일의 자궁특화된 하이푸레이디는 고강도초음파가 복부를 투과해 자궁에 도달하여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을 제거하는 원리다. 수술치료와 다른 점은 장기 손상 없는 병변제거를 통해 정상 자궁과 난소기능 복원을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로 둔다는 점이다.
이에 치료 전후로 환자의 내분비상태에 대한 세심한 평가와 관리를 통해 여성호르몬 체계의 정상화를 돕는다.
기존의 복강경 난소수술은 수술 후 난소기능저하가 약 30%에까지 이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수술을 받은 적이 있거나 또는 임신계획이 있는 여성의 경우 이를 고려해야만 했다. 반면 경화술은 난소기능 저하가 거의 없어 재발된 난소낭종과 자궁내막증 및 가임기 여성에게 특히 효용이 높다
최상산부인과 최동석 원장은 "질병으로 인해 자궁, 난소와 같은 여성만의 고유기관이 손상되는 상황은 때로는 심리적 고통까지 수반한다. 하이푸레이디와 경화술을 통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같은 여성질환을 장기 손상 없이 완치하는 것이 최신 부인과종양학의 트렌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