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이라는 뜻을 가진 able의 합성어인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이란 신조어가 화두다. 말 그대로 '인스타그램에 자랑할 만한'이란 뜻으로 소셜미디어에 올리고 싶을 정도로 보기 좋은 장소, 음식 등이 인기를 끌면서 파생됐다.
한국마사회가 봄 시즌을 맞아, 인스타그래머블 시대에 맞춘 축제와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디자인조명 등을 활용해 오색찬란한 벚꽃길로 젊은 고객을 사로잡았다. 특히 오후 9시까지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어, 시간적 제약이 큰 직장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벚꽃위시볼, 블라인드, 매거진 등 10개의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도 구비되어 벚꽃과 함께 이색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꽃을 테마로 한 60여곳의 상점이 입점 되어, 벚꽃배지부터 에코백까지 이색적인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야간벚꽃축제는 오는 15일(일)까지 개최되며, 운영시각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교육과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명소로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토마빌리지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토마빌리지는 멋진 자연과 함께 사랑하는 자녀의 모습을 담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자연 속 우리아이 생태체험학습장'을 테마로 구축된 토마빌리지는 3만㎡에 이르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에코랜드 부지에 조성됐다.
다람쥐·토끼 등 친환경 숲속체험을 할 수 있는 '숲놀이터',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이 가능한 '토리경찰서', 모래장난과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는 '동물모래놀이터', 염소·양·흑돼지 등 특별한 동물체험이 가능한 '토마의 정원', 진귀한 곤충과 식충식물, 미니동물이 가득한 '꿈트리하우스' 등에서 다양한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토마빌리지 '토리경찰서'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마경찰대 제복을 입고 승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도심 속에서 말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생태체험놀이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장소다.
한편, 토마빌리지는 지난 1일(일)에 개장하였으며, 연중 수~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수·목에는 체험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으며 토마빌리지 관람만 가능하다. 금요일에는 온라인 사전예약(www.kra.co.kr)으로만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토·일에는 모든 체험이 가능하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