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은 어디일까. 어떤 곳을 꼽든 제주도는 빠지지 않고 나온다. 제주도는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사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우도에서 관광코스를 짜기 위해서는 우도맛집을 알아야 한다. 우도 내에서 식도락을 빠지면 관광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우도는 다양한 맛으로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문난 맛집이 있다. 바로 우도풍원이다.
우도풍원은 하우목동포구선착장에 바로 위치해 있다. 선착장에 가깝기 때문에 스쿠터나 전기차를 타고 돌아보고 반납 후 식사하기 편리하다. 관광전후로 식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이 업체의 시그니처 메뉴는 한라산볶음밥이다. 원조한라산볶음밥 맛집으로 유명하며 한라산 모양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한라산볶음밥은 남은 재료와 양념을 이용해 만들어진다. 직원이 선보이는 화려한 가위질 퍼포먼스와 우도와 제주도 탄생 설화를 한 번에 들을 수 있어 눈과 귀가 즐겁다. 또한 맛도 뛰어나다. 계란과 함께 어우러지는 볶음밥이 입안 가득 마무리하게 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한라산볶음밥은 퍼포먼스뿐 아니라 입맛까지 돋워주고 있다"며 "우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원조 한라산볶음밥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재료를 100% 국내산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특히 95% 제주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제주의 맛을 맛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우도맛집, 우도풍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