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9-03-08 21:42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 숨결을 불어넣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별마당도서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별마당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운영하는 신세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젊고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연간 2300만명 이상 찾는 쇼핑몰의 랜드마크에 신진 아티스트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개관한 별마당도서관은 13m 높이의 초대형 서가와 7만여 권의 책이 진열된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매주 2~3회에 걸쳐 명사 초청 강연과 수준 높은 공연을 열고 있는 명소다. 별마당도서관은 '도서관에 온 예술'이란 주제로 설치 미술 작가 최정화의 '꿈나무'와 미국의 설치예술가인 마이클 스틸키의 '별마당 북트리'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공모분야는 설치 및 조형예술로 접수 부분은 현재 북트리가 있는 중앙 공간에 설치할 작품이다. 그 외에 별마당도서관의 기타 공간을 활용한 창의적 작품도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부문별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단, 중복 수상 불가) 공모전 참가 신청은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총 8명(또는 팀)의 작품을 선정하며, 대상(1명)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 이내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고, 작품 전시의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상(2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입선(5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공모요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안내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4월 16일 발표되며, 대상작은 5월 31일부터 별마당 도서관에서 3개월간 특별 전시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