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절 선물도 실속 있게 챙기려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기획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기획 세트'의 인기를 견인한 상품군은 기초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킨과 로션, 토너와 크림, 에센스와 페이셜 오일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기초화장품 세트는 지난 세일 대비 매출이 44%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세일에서는 특히 3만원대의 세트 상품을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돋보인다"며 "선물할 때에도 다양하게 큐레이션된 상품을 빠르게 비교하고 즉시 구입하려는 젊은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가까운 매장이나 즉시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등을 통해 올리브영에서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5일까지 가을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올영세일'을 실시하고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바디보습 제품 등을 최대 60% 할인한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를 비롯해 주요 인기 상품을 역대급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 주요 매장에서 자체적으로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하는 '우리 매장 단독 특가'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리브영은 추석을 앞두고 급히 선물을 준비해야 하거나,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의 무료 선물 포장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오늘드림' 주문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기초 및 색조화장품, 향수, 립케어, 바디케어 제품 구매 시 3시간 안에 선물 포장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