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Z세대 인기폭발 '위밋플레이스' 앱스토어 랭킹 3관왕 차지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9-10-25 16:31





국내 최초 약속 플랫폼 '위밋플레이스'는 최근 약속 장소를 찾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해주는 모바일 서비스로서 앱스토어 엔터부문1위, 새롭게 추천하는 앱 부문 1위, 전체 인기차트 3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틱톡, 왓챠, 당근마켓 등 유명 서비스를 제치고 앱스토어 3관왕을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는 위밋플레이스 하루 가입자 수가 약 1만명(2019년 10월 22일 기준)에 달한 점에서 잘 알 수 있으며, 특히 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위밋플레이스는 약속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약속 장소로서 합리적인 중간 지점을 찾아주고, 중간 지점 부근에 위치한 최적의 약속 장소를 추천해준다.

교통수단으로 대중교통과 자동차가 선택 가능하며, 약속에 참석하는 친구가 사용하는 교통수단이 이름 옆에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친구의 회원가입 없이도 친구의 출발 위치를 등록할 수 있으며, 기존 위밋 가입친구는 사전 등록된 집/회사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중간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등시선을 활용한 중간 위치 찾기 기능이 고도화되고 장소, 교통편뿐만 아니라 유동인구 등 알고리즘이 고도화되면서 목적에 맞는 식당, 카페, 문화시설의 테마 선택이 가능하다.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는 "위밋플레이스는 단순한 약속 장소 추천에서 그치지 않고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약속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최고의 약속 모임 관련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밋플레이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19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에서 R&D 지원사업 1.5억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및 데모데이, 한국 최초로 진행된 스위스 루체른 테크노파크 데모데이, 홍콩 데모데이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