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 발표대회' 개최…로감만족 '대상'

기사입력 2019-12-26 09:22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로컬프렌즈 3기 39명이 전원이 수료했다. 이어 진행된 활동결과 발표대회에서는 로컬푸드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낸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발표대회에 참가한 10개 팀 중 대상에 선정된 로감만족팀은 '사람의 오감을 넘어, 로컬푸드를 통해 육감을 만족시킨다'는 전략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청년 창업가를 만나 로컬푸드가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 사례를 발굴했다. 특히 로컬푸드 삼겹채소다발 나눔행사, 로컬푸드 퀴즈 등 시민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실행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로감만족팀 소속 안재찬씨는 "로컬프렌즈 활동을 통해 누구보다도 로컬푸드의 가치를 잘 알게 되었다"며 "우리 지역 농산물을 알리는 일이 즐겁기도 하고 자부심도 느끼게 되어 유익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로컬프렌즈 3기에서 제안한 컨텐츠로는 ▲로컬푸드로 즐기는 캠핑 ▲로컬푸드 월간 레시피 발간 ▲로컬푸드 전용 쇼핑몰 ▲지역별 로컬푸드 통합전시회 ▲로컬푸드 카페 운영 등이다. 아울러 사진과 영상 등 100여건에 달하는 로컬푸드 체험 방문기를 온오프라인에 전파하며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수행했다.

aT 유통조성처 권오엽 처장은 "청년들의 기발한 생각과 실행력이 로컬푸드 확산에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뿐만이 아니라, 여러 시민사회의 목소리로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이용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들이 전하는 로컬푸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은 바로정보 홈페이지 및 aT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로감만족' 최가영씨(왼쪽), aT 권오엽 유통조성처장(왼쪽 두번째), 로감만족 장진아씨(오른쪽 두번째), 로감만족 안재찬 씨.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