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환절기 어린이 건강 책임지는 홍삼, 건강식품 잘 고르는 팁

김강섭 기자

기사입력 2021-03-11 17:10





환절기에는 급격한 기온 변동으로 인해 아이들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에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홍삼을 찾는 부모들이 많다. 어린이 홍삼 제품은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돼 있어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아이가 섭취하는 만큼 구매하기 전에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특히 홍삼은 제조 방식에 따라 유효성분 함량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제조법 체크가 필수다. 대부분의 어린이홍삼은 물 달임 추출법을 사용하는데, 물에 달여서 만든 홍삼액은 전체 영양소 중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소 56.4%만 담겨있다. 나머지 물에 녹지 않는 43.6%의 지용성, 불용성 영양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건더기와 함께 버려져 섭취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홍삼의 모든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통째 갈아 만드는 '온체식 홍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온체식은 홍삼의 모든 영양소를 온전히 담아내는 제조방식으로, 홍삼을 통째로 갈아 만들기 때문에 수용성 영양소는 물론이고 지용성, 기타 성분까지 모두 담아낸다.

좋은 어린이홍삼을 구입하려면 첨가물이 없는지도 확인하길 추천한다. 홍삼의 쓴 맛을 줄이기 위해 넣는 액상과당 등은 장기간 섭취하면 당뇨, 비만 등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집중력을 낮추는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영양분 강화를 위해 넣는 합성비타민도 몸에 안 좋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아이 홍삼을 구입할 땐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살펴보면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어린이 홍삼 브랜드 가운데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참다한 홍삼의 홍키즈로 알려져 있다. 홍키즈는 어린이 건강에 유해할 수도 있는 각종 첨가물과 합성비타민을 일절 배제하고 온체식으로 만들어 영양이 더욱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아이들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관리가 필요하다. 어린이 건강을 위해 홍삼을 먹이고자 한다면 제품을 고를 때 영양성분 함량이 높은 온체식 홍삼으로 고르길 추천하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식품첨가물과 합성비타민 유무도 확인하기를 추천한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