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성모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협약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1-03-17 10:05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이상반응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유기적인 대처를 취하기 위해 서초구 관할 내 주요 보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병원 측은 "국내에서 순차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 접종에 따른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서초구청, 서초소방서, 참포도나무병원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별도의 협약 행사없이 기관별로 협약서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협약이 실시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이상반응 접수 정보를 상호 공유를 위해 협력하며, 접종 이상반응자의 응급조치 및 신속한 의료기관 후송, 신속한 치료 조치를 위해 협력한다. 더불어 이상반응자의 이상반응 원인 역학조사도 서로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장의 서명을 시작으로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종료시점까지 효력을 유지하게 된다.

김용식 병원장은 "서울성모병원과 서초구 관내의 보건기관들이 이번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협약을 맺게 되어서 큰 보람과 책임을 느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들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 면역이 순조롭게 형성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이상반응 발생 시 빠른 대처와 치료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성모병원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