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단백질을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하고,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단백질 흡수까지 챙긴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전 세계 독점 공급받는 원료로 세계적인 낙농업 국가 덴마크의 청정지역에서 자연방목해 스트레스가 적은 건강한 소에서 얻은 원유로 만들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과 함께 소화속도를 고려한 유청단백질, 분리대두단백질을 복합구성해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단백질이 이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해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20점 이상(단백질의 영양가를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의 조성으로 평가하는 방법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되어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41% 이상 충족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한편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콘셉트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건강관리 브랜드로 영역을 확대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