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테크 및 기상 습관 형성 등을 도와주고 보상까지 제공하는 '리워드 앱'이 각광받고 있다.
핀크리얼리는 투자 고수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들여다 보고 자신의 금융 습관 형성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다.
매달 개최되는 금융 관련 챌린지에 참여하면 상금을 받아갈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먼저 자신의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일일 수익률 챌린지' 등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된다. 일일 수익률 챌린지의 경우 매일매일 주식 수익률 변화로 경쟁을 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은 어떤 주식 종목에 투자하고 있는 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순위에 따라선 최대 1000만원의 당첨금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된다.
돈을 걸고 목표에 도전하면 이에 따른 상금을 주는 '챌린저스' 앱도 주목해볼 만하다.
운동이나 금연, 다이어트, 외국어 공부, 독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한 후 자유롭게 참가비(1만~20만원)를 걸고 달성률에 따라 돌려 받는 방식이다. 미션을 85% 미만 달성 시 참가비의 일부만 돌려 받으며, 그 이상 달성 시 전액을 돌려 받는다. 100%를 달성할 경우 참가비와 함께 추가로 상금을 가져갈 수 있다.
인증 방법은 자신이 도전하는 미션을 할 때마다 관련 사진만 올리면 된다. 챌린지 종류는 오전 6시 기상 뿐만 아니라 1일 1기사 읽기, 영어 단어 외우기, 책 읽기 등으로 작심삼일에 그쳤던 일들을 도전하기에 도움이 된다는 평이 잇따르고 있다.
이밖에 캐시워크는 걷기 운동의 습관화를 돕는 앱이다. 캐시워크는 지난 1월 누적 다운로드 1400만건을 넘어섰고,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300만명을 돌파했다.
이용자들은 걸을 때마다 자신의 걸음 횟수를 잠금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리워드(캐시)라는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운동에 보다 강력한 동기를 부여해준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