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교정수술의 기술이 크게 발전하며, 요즘에는 많은 근시 환자들이 어릴 때부터 써 오던 안경의 불편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지금 40대 이상 세대들이 과거 젊었을 때 라식과 라섹을 주로 받았다면, 지금 20~30대는 스마일라식이 주를 이룬다. 최소절개, 각막 겉면을 키지는 안전성, 안구건조나 빛 번짐 등이 현저히 줄어 시력 교정의 만족도를 높였다.
ICL은 콜라머(collamer)라는 인체에 가장 친화적인 재질을 사용하며, 신체 적합성이 좋아 눈 속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신진대사 물질이 잘 투과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안전하다. 다만 스마일라식 등 레이저 시력 교정보다 수술비용이 더 많이 소요되고, 눈 속에 렌즈를 넣는 침습적인 수술이다 보니 일부 환자분은 심리적인 부담을 느끼기도 한다.
렌즈삽입술의 시력 회복 효과와 안전성은 이미 검증되었다. 하지만 수술 이후에 렌즈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는 과정 동안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위생적인 생활 관리가 필요하다.
수술 직후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세안은 약 3일 후부터 가능하고, 샤워나 머리 감기는 약 1주일 후부터 가능하다. 머리 염색은 적어도 한 달 정도 피해야 하며 간단한 기본 화장은 수술 후 3일 후부터 가능하지만 눈 화장은 적어도 3주 후부터 가능하다.
또한 수술 후 1주일 정도는 오랜 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TV 시청, 독서, 운전을 삼가는 것이 좋다. 아울러 약 4주간은 가벼운 운동은 가능하지만,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육체적으로 힘을 과도하게 쓰는 무리한 운동이나 노동을 주의하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다. 한 여름 강한 자외선은 각막 회복에 지장을 줄 수 있어 부득이 외출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야 한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부기 원장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