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커머스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블록랩스(대표이사 이원석)와 함께 디지털혁신 기술 기반의 커머스 산업 발전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커머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 주관사로서 회원 데이터베이스 보유 및 운영, 커머스 분야 사업정책 수립, 결제모듈 운영 등의 전반적인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을 관리한다. 블록랩스는 메타버스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공간 정보 전용 메인넷을 구현하고, 노드시스템 제작 및 설치를 담당한다. 특히, 블록랩스가 보유한 'MOZ 시스템'은 현실의 대형빌딩, 쇼핑센터, 공항 등 현장에 설치되어 각각 독립적인 메타버스 존을 구현한 후 가상공간에서 상호 연결되는 방식으로, 현실공간의 백화점, 쇼핑센터를 가상공간에 동일하게 구현하고, 이를 무한 확장하거나 다른 가상매장과의 연결을 통해 여러 매장들을 탐험할 수 있는 완전한 탈중앙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는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기술이 점차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블록랩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커머스 서비스를 메타버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