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의협 김정곤 명예회장 '국민건강증진 기여' 국민포장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4-07 09:38 | 최종수정 2023-04-07 09:38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 명예회장이 7일 개최되는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한다.

제40대 대한한의사협회장을 역임한 김정곤 명예회장은 의료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소외된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정 및 국내 이주 노동자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지원과 한방진료 봉사활동을 통해 인술제민 정신을 실천하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했다.

또한, 한의약산업 발전과 한의학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전통 한의학적 수기치료와 다양한 한약 처방 및 제형을 연구 개발해 학교와 학회 등을 통해 이를 전수·보급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나은 한의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헌신한 점을 인정받아 국민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민포장(國民褒章)은 상훈법 제21조에 의거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분야 발전과 국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한편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한 김정곤 명예회장은 경희대학교 대학원 졸업 및 한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침구과에서 재직한 바 있다.

또한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대한배구협회 의무위원회 고문, 한국소비자교육원 평생 자문위원, 재단법인 동의정리학연구회 이사장,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대한한의사협회 명예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의협 김정곤 명예회장 '국민건강증진 기여' 국민포장 수상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 명예회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