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린지는 이른 오전에 산행을 즐기고, 남은 시간을 일상에 쏟자는 등산화 '343 시리즈'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뜻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앱의 GPS 인증이 가능한 대한민국 명산에서 기간 내 2회, 오전 6시에서 8시 사이 산행을 인증하면 된다.
이를 수행할 경우 BAC 앱에서 사용 가능한 1만코인이 지급된다.
출석 체크 미션도 있다. BAC 앱 내 마련된 343 습관 챌린지 페이지에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접속해 출석 도장을 찍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343 시리즈 구매 지원 쿠폰, 3만 코인 등이 지급된다.
이 밖에도 미션완료 도전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야크마을 2박 3일 숙박권, 343 용품, BAC 100대 명산 지도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등산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준비했다"며 "미라클 모닝으로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훈련하고, 자신의 루틴으로 만들어 일출 산행을 도전하는 선순환 미션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