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환경과 사람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BYN블랙야크그룹은 출범 10주년을 맞은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재단법인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과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BYN블랙야크그룹 임직원은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과 함께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을 방문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구룡마을은 서울 강남에 몇 남지 않은 판자촌 중 하나로, 월동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이외에도 베이비박스 영유아,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 등 사람과 사회의 안녕을 위한 활동에도 힘을 쏟았다.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 역시 BYN특기장학생, 도서 지역 성적 우수 학생 장학금, 산악인 자녀 장학금 등 중장기적 장학 사업을 전개하며 우수한 인재 발굴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 오고 있다.
특히, 블랙야크 스포츠클라이밍팀 이도현 선수는 고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BYN특기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최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남자 콤바인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BYN특기장학생 노희주 선수 또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여자 계주에서 동메달을 목에 거는 등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강태선 회장은 "BYN블랙야크그룹은 건강한 환경과 사회, 사람이 공존하고 가치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협업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룹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더 많은 이들이 존중과 믿음 속에서 나누며 살아가고, 더 나아가 도전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