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창원힘찬병원, 수술환자 초청 간담회 진행…"신뢰감 형성 기회"

장종호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5-13 18:30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이상훈)은 13일 병원 10층 교육센터에서 '주치의와 함께하는 수술환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정형외과 최정우 원장에게 로봇을 이용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 10여 명을 초청해 수술 후 관리와 주의점, 재활 운동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료진과 환자 간 질의응답 및 소통을 통해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발전위원으로 위촉되어 병원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가교 역할도 해나갈 예정이다.

최정우 원장은 "환자와의 신뢰관계는 병원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간담회를 통해 환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병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받는 노년층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중요한 치료법이다. 창원힘찬병원은 2020년부터 로봇 수술기를 도입해 인공관절 수술의 정확도와 안전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주치의와의 만남을 통해 수술 후 고충에 대한 상담을 하고, 일상생활 속 관리방법을 꾸준히 교육하고 있다.

경남 함양에서 온 백모 씨(76)는 "주치의의 친절한 설명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수술 후 회복 과정이 훨씬 수월했다"며, "수술 후까지 관리해주는 병원의 세심한 배려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창원힘찬병원은 주치의별 수술환자 초청 간담회에서 나아가 저소득층 수술비 지원, 농촌 왕진버스 의료봉사, 지역 스포츠 행사 구급차 지원 등 지역사회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창원힘찬병원, 수술환자 초청 간담회 진행…"신뢰감 형성 기회"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