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푹다행' 최강희가 잡아올린 '가을 전어', '이 경우' 과다 섭취 피해야

기사입력 2025-09-17 11:59


'푹다행' 최강희가 잡아올린 '가을 전어', '이 경우' 과다 섭취 피해…
 ◇'푹 쉬면 다행이야'. 이미지=MBC

[스포츠조선 김소형 기자] 최근 방송된 MBC '푹 쉬면 다행이야'에서는 무인도에 적응한 배우 최강희가 '가을 전어'를 부르는 '어복'을 과시했다.

생애 첫 머구리 도전에서 전복까지 잡아올린 최강희는 조업에서도 주요 위치의 그물을 끌어올리자마자 전어가 나오기 시작해 탄성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특히 제철을 만난 전어회와 구이 등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집 나간 며느리도 불러들인다는 '가을 전어'는 가을철 대표 보양식으로, 심혈관 건강을 돕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DHA, EPA)이 풍부하다.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혈전 형성을 억제해 뇌졸중과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키며, 혈액 순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강화에도 좋다. 이와 함께 전어 속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B, 비타민D 등도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A는 눈 건강 및 시력 보호에 효과적이다.

또한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 및 골격 강화에 좋고, 항산화·항염 성분으로 관절염이나 기타 염증성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

다만, 전어에는 지방과 퓨린이 많아 통풍이 있거나 고열량 식단을 지양한다면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