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환경교육 교재' 발간

기사입력 2016-04-06 10:58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올림픽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한 평창동계올림픽 환경 교재가 발간됐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6일 "학교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최 비전 중 하나인 '환경올림픽'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으로 떠나는 환경여행' 이라는 교재를 펴냈다"고 밝혔다.

교재는 범지구적인 문제인 기후온난화가 지속될 경우 앞으로 세계인의 겨울축제인 동계올림픽 개최 자체가 불투명해 질 수 있다는 현실을 미래세대에 깨우쳐 줘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실천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제작됐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환경 목표인 '그린'과 '저탄소', '지속가능' 분야 등 총 95페이지 분량을 담은 이 교재는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삽화 등을 곁들여 알기 쉽게 꾸며졌다.

조직위는 환경 교재가 전국의 모든 교육기관과 단체 등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조직위 홈페이지는 물론 교육부에서 운영 중인 대외교육 사이트인 에듀넷(www.edunet.net)과 자유학기제 포털(freesem.moe.go.kr)에 게재할 계획이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이번 환경교육 교재 발간을 계기로 환경올림픽 개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환경인식을 증진시키는데 활용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